시나리오와 에피소드
시즌 1에서는 직접적인 스토리의 진행보다는 게이트의 스토리를 타고 흘러가는 형태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이야기나 스토리에서 주역이 되고싶단 욕망을 한번쯤은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된 수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주인공이 될 준비를 마치셨나요?
당신만을 위한 에피소드
오직 나만을 위한 이야기
에피소드는 캐릭터와 연관된 스토리에 대해 다룹니다. 가령 캐릭터의 과거사나 특성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풀 준비를 마쳤을 때. 캐릭터는 에피소드를 해금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는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행동과 결정에 따라 다양한 결과들이 쌓여 하나의 에피소드를 만들어낼 것이고 이렇게 만들어진 에피소드에서 당신은 주인공이 되어 고난과 역경을 해쳐나가 이야기를 완성해야만 합니다.
에피소드들은 하나하나가 아주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매우 장기적인 기간을 상징하고 천천히 나아가야만 하는 스토리 라인입니다. 그렇기에 무작정 정해진 길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선택과 결과, 과정, 행동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것이고 여러분이 이야기를 완성했을 때. 그에 걸맞는 충분한 보상이 주어질 것입니다.
에피소드가 시작되면 에피소드의 주인공인 캐릭터는 에피소드를 포기할 수 없게 됩니다. 즉 에피소드를 시작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자유가 되겠지만 에피소드를 포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단 말씀을 남기고 싶네요.
영웅서가에서 당신만의 이야기를 써내리십시오! 준비된 이야기가 아닌, 당신만을 위한 이야기에 참여해보세요.
준비된 스토리, 시나리오
만들어진 이야기
이와 반대로 시나리오는 세계관이 시간의 흐름을 따라 특정한 조건이 달성되었을 경우에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에게 영향을 줄수도, 영향을 주지 않을수도 있지만 시나리오는 여러분의 관심이 없더라도 자체적으로 진행되며 이 결과는 세계에 전해져 그 영향이 드러나게 됩니다.
시나리오에 참여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중요 인물이 되어 완전히 벗어날 수 없게 되지 않는 한, 시나리오의 참여는 자유롭습니다.
단 그만큼 기여도를 깐깐히 측정하여 보상이 주어지게 되며 오히려 시나리오를 망가트려 패널티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여러분에게 경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영웅서가만의 세계를 직접 즐기는 것에는 시나리오에 뛰어드는 것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다는 캡틴의 말을 남기며 이만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엑트, 짧은 이야기
짧고 연결된 이야기들
엑트는 영웅서가 내에 존재하는 짧은 이야기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재현형 게이트에서 보여주는 게이트의 일면, 사람들과 대화하며 떠드는 행동, 몬스터를 사냥하고 휴식을 취하는 시간 등. 모든 짧은 행동들은 엑트로 구분됩니다.
엑트가 중요한 이유는 이렇게 짧게 모인 이야기들이 시나리오의 구성 요소가 되기도 하고, 에피소드로 사용되기도 한다는 점이 여러분에게 중요성을 알려드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이야기를 겪으며 당신만의 엑트를 만들어보세요. 그 결과를 만드는 것은 저와 여러분의 역할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