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와 몬스터
이번에는 영웅서가의 설정 중 하나인 게이트와 몬스터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게이트
인류의 주적, 그러나 기회의 땅의 양면을 가진 세계
게이트.
먼 과거 북한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퍼져 발생하기 시작한 차원 현상을 말하는 단어로써 인류가 멸망할 수 있었던 만큼, 매우 큰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게이트들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초기 게이트들은 대부분 양방에서 일방적인 침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게이트들은 안개형부터 시작하여 초대형 게이트로의 크기를 지니고 있으며 그 크기와 성질에 따라 게이트의 난이도가 급변하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게이트의 크기와 유형
게이트는 다양한 크기와 유형으로 구분된다.
안개형 : 게이트의 파장이 소실되기 직전이거나 공략이 완료되어 소멸되는 과정의 게이트로 몬스터나 코스트가 등장하지 않는다.
소형 : 대부분 짧은 주기로 발생하는 게이트들의 크기로 몇 마리의 몬스터 또는 강적 하나가 발생하곤 한다.
중소형 : 다수의 적, 또는 보스가 등장하기 시작하는 크기로 게이트의 유형 중 대결형 게이트가 등장하기도 하는 분류이다.
중형 : 무리를 거느린 보스급 몬스터, 또는 게이트 자체가 특정한 공략 조건을 가지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재현형/사건형으로 불리는 이야기형 게이트들이 등장하는 형태이기도 하다.
중대형 : 발생과 동시에 주위에 약한 망념 붕괴를 발생시켜 소형/중소형 게이트들을 폭주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중대형 게이트의 경우 대형 게이트 발생의 초석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대형 : 직접적인 붕괴 현상을 발생시키고 주위 공간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하여 주위 공간을 게이트의 차원과 동질화시키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단계에 이른 게이트는 대부분 가디언의 공략을 따르며 가디언이 공략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에 한정해 대형 길드의 연합으로만 공략이 허락된다.
초대형 : 단순히 크기를 넘어 독립된 차원 전체를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게이트를 클리어할 수단이 전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대형을 해결할 수 있는 헌터들은 13영웅을 위시로 한 영웅들과 다수의 준영웅들의 연합으로만 지금까지 공략되어 왔으며 그 위험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경우에는 공략이 허락되지 않는다.
일반형 : 특별한 조건 없이 게이트 내부에 존재하는 몬스터들을 토벌하기만 하는 것으로도 게이트가 클리어되는 유형. 큰 위험도가 존재하지 않으며 주로 헌터들이 공략하는 게이트이기도 하다.
미로형 : 게이트의 차원이 꼬여 다양한 차원으로 연결된 다중 망념 연결 현상이 발생하는 공간으로 하나의 게이트가 수 개의 게이트로 나뉘어지기도 하는 특이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적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미로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공략을 마칠 수도 있다.
대결형 : 강한 적, 또는 보스급의 몬스터와 1대1 또는 1대 다대다의 전투로 승리하여 공략하는 형태를 말하며 이 게이트의 경우 중간에 포기할 수 없다. 이따금 대결형의 게이트가 콜로세움형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일정 전투를 승리하면 클리어할 수 있고, 그보다 더 나아가 모든 적을 쓰러트리면 확정적으로 코스트를 얻을 수 있다.
사건형 : 게이트 내부에 차원에서 발생했던 특정 사건의 발자취를 쫓아 게이트를 공략해야 하는 유형을 말한다.
재현형 : 가디언과 헌터들을 잡아먹는, 위험 유형 중 하나. 게이트 내부에서 자신의 역할을 제작하거나 부여받으며 그에 따른 공략을 천천히 진행해야만 한다. 주어지는 정보는 극히 한정적으로 실패할 시 망념 붕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중형 미만의 게이트에선 발생하지 않는다.
전쟁형 : 문을 넘어 침략해오거나, 문 너머에서 전쟁을 치뤄야만 하는 유형이다. 몬스터의 편에서 전쟁을 치뤄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게이트의 공략 조건이 적을 이기는 것으로 국한되지 않기도 한다.
통행형 : 중대형 게이트 이상의 게이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존재들이 차원을 넘나들기 위해 발생시키는 게이트로서 그 목적을 이루는 즉시 안개형으로 변경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방통행의 목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탈출하기 위해선 특별한 무언가를 이용해야할 가능성이 높으며 무리한 공략이 금지되는 게이트 유형이기도 하다.
보물형 : 극히 일부이나 코스트를 보관하고 있는 게이트를 말한다. 특정한 조건을 성립시키는 것으로 코스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블루 코스트 이상의 경우는 게이트의 직접적인 공략 또는 보물형 게이트에서만 발생한다.
약화 : 게이트를 넘어온 몬스터들은 자신의 게이트가 소멸하는 것으로 그 힘을 잃게 된다. 이 상황에 처한 몬스터들은 저항을 잃어 현대 화기로도 제압할 수 있게 된다.
일반 : 보통의 경우 게이트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등급이라고 할 수 있다.
네임 : 이름을 가진 몬스터들로써 그에 걸맞는 특수한 능력이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정예 : 몬스터들 역시 타 차원의 침략자라는 점에서 일반, 또는 네임 등급의 몬스터들이 경험을 쌓아 진화하는 경우 정예 몬스터가 된다. 더욱 걍력한 힘을 가지게 되거나 특수한 패턴을 지니게 되는 등 변화가 발생한다.
보스 : 게이트가 발생한 경우 공략하여 해결하기 위한 경우에 가장 큰 방해물 중 하나로 게이트의 주인으로도 칭할 수 있다. 그 이름에 걸맞는 능력과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랫단계의 몬스터들을 지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보스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게이트는 해결되지만 보스를 클리어하지 않아도 공략되는 게이트들 역시 존재하기에 섵부른 판단은 금물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