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과 코스트
영웅서가에서는 사용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를 두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의념을 이용하여 게이트의 존재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만들어진 창작품 아이템ITEM과 게이트의 잔재물로서 생성되는 CosT로 나뉘어지죠. 오늘은 이 두 종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이템
인류의 손으로 창조된 우리들의 무기
게이트가 열리고 현대의 화력으로는 게이트를 극복할 수 없었다. 현대의 강력한 화력으로도 차원 저항을 두른 게이트의 존재들을 상대하기란 어려웠고, 군대의 힘은 사실상 같은 인간을 향하는 무력이 되고 말았다.
그러나 의념 각성자들이 등장하고 이들이 사용하는 무기로는 어느정도 대미지가 누적되는 것이 밝혀졌고, 이후 의념을 각성한 제작자 등에 의해 의념의 힘을 담아 제작된 물건을 아이템이라 칭한다.
창작된 아이템은 창작자의 제작 의도와 재료, 기술에 의해 등급이 매겨지게 되며 이 기준에 대해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
현대의 아이템 등급은 다음으로 분류된다.
입문 - 사실상 의념 시대 이전의 골동품들이나, 조잡한 실력으로 제작된 물품들을 이른다. 의념이 존재하지 않거나 깃든 의념의 양이 미미하여 게이트의 존재들에게 유의미한 피해를 입히는 것은 불가능한 물건이라고 할 수 있다.
조잡한 - 기성품의 영역에 들기에는 모자란 등급의 아이템을 이른다. 의념 시대에 들어 처음으로 제작된 물건들이거나, 의념 시대 이전에 있던 물건들에 의념을 주입하여 재가공하였을때 부여되는 등급이기도 하며 이때부터 게이트의 존재들에게 유의미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일반 - 의념 시대에 들어 제작되기 시작한 기성품, 또는 일정 품질을 유지하여 양산되는 양산품들이 부여받는 등급이다. 게이트의 존재들에게 충분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이 등급부터 아이템에 효과가 부여되곤 한다.
고급 - 일반적인 아이템보다 품질 면에서 뛰어난, 또는 일부 일반 아이템에서 특별한 성능이나 효과를 지닌 아이템들에 부여되는 등급으로 일반 아이템보단 뛰어나나 크게 다른 점은 없는 아이템들이 대다수이다.
숙련 - 뛰어난 제작 능력, 또는 성능을 가진 아이템들로 이 등급이 가성품의 한계라 할 수 있다. 특별한 효과가 붙은 아이템들이 대다수이며 착용 제한이 붙는 아이템들은 대부분 이 등급을 부여받게 된다.
장인 - 제작자의 기술, 아이템의 성능, 사용된 재료까지. 세 가지가 합쳐진 상황에서 탄생하는 뛰어난 아이템들을 말한다. 뛰어난 효과와 품질을 가진 물건들이 대다수로 고가에 거래되곤 하는 아이템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대장인 - 이 등급부터는 아이템의 성능이나 효과보다도 제작자의 실력과 재료의 품질로 결정되곤 한다. 이 단계의 아이템들은 코스트와 비슷한 효과를 지니기도 하며 특이한 성능을 가진 경우가 많다.
명장 - 대장인의 윗등급으로 자세히 밝혀진 것은 없다.
마스터 - 제작할 수 있는 제작품의 끝등급으로 이 물건들은 인디고 코스트에 걸맞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운과 실력, 재료의 모든 것이 운이 따라야만 하며 이 아이템을 제작한 제작자들을 '마스터 마이스터'라 칭한다. 단순히 돈으로 구매할 수 없는 물건들이 대다수이며 각 국가의 상징 코스트와 같이 보관되는 경우가 다수이다.
코스트
게이트의 파편, 게이트에서 나타난 게이트의 흔적.
게이트를 클리어하거나 게이트 내부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극히 낮은 확률로 발견되는 물품으로 게이트만의 특이한 성질이나 효과가 부여된다.
이러한 코스트들의 대표적인 특성은 파괴되지 않음. 이라는 것으로 가장 낮은 단계의 레드 코스트의 경우는 단지 파괴되지 않음이라는 효과를 가진 것만으로 부여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코스트의 착용 조건에는 게이트를 클리어하거나 공략하는 것이 조건으로 붙곤 한다.
코스트의 등급 분류는 무지개색을 기준으로 분류되며 다음의 분류를 가진다.
레드 : 가장 낮은 단계의 코스트로 게이트 내의 상징적인 물건이나 조잡한 물품들이 이 등급을 부여받곤 한다.
오렌지 : 레드보다는 조금 나아간 물품들로 특이한 효과가 붙곤 한다.
옐로 : 이때부턴 게이트의 성질이나 형태 등이 물건에 담기곤 하며, 특별한 효과가 부여되곤 한다.
그린 : 게이트의 특정한 배경, 또는 성질이 개념화하여 제작된 물건. 또는 그 배경에 걸맞는 물건들을 이르는 말. 이때부턴 강력한 착용 제한이 붙곤 하며 그에 걸맞는 강한 효과가 붙는다.
블루 : 게이트의 힘, 또는 파장의 일부가 개념화하여 탄생한 물건들로 게이트 자체의 파장이나 힘이 개념화되어 부여되어 있다.
인디고 : 이때부터는 단순한 힘이나 파장의 일부가 아니라 게이트 내부라는 세계의 일부를 담아낸 물건들이라 할 수 있다. 환경을 변화시키고 주위 공간에 영향을 주기도 하며 일부에 한정하는 권능마저도 부릴 수 있는 물품들을 이른다.
바이올렛 : 게이트 그 자체, 또는 게이트 그 위에 존재하는 물품들을 이른다. 공간과 차원을 변화시키거나 어느 곳에 있더라도 개념을 부여하여 공격하거나, 또는 한 명의 인간에서 신으로 승화시키는 등. 압도적인 성능을 가진 물건들을 이르는 물건이다. 이런 물건들은 보유한 것만으로 국가의 영향력이 되기도 하며 현재 전 세계에 존재하는 바이올렛 코스트는 총합하더라도 30개가 채 넘지 않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자격이 없다면 발견하는 것마저 허락되지 않으며 함부로 소유하려 했다간 존재가 소멸하는 부작용을 야기하기도 한다.